Customer

고객지원

News & Notice

영화 베를린과 아이리스II의 주연급 소품 \\\'지텍\\\' 노트북

관리자 | 2013-02-21 | 조회 1213


영화 베를린과 아이리스II의 주연급 소품 '지텍' 노트북 "이런 기능이?"


2013-02-21 09:30 이버즈 이장혁 기자

노트북과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포터블 IT 디바이스가 우리 생활 속 깊숙하게 활용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추락이나 외부 충격 등으로 쉽게 손상되어 겪는 불편함과 비용적인 손실도 크게 늘고 있다. IT 관련 연구 자료에 따르면 노트북 손상의 경우 전체의 약 50%가 길 위에서 떨어뜨리거나 외부적 충격에 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로 인해 케이스나 디스플레이가 부셔지거나 하드디스크드라이브가 회복 불능상태로 망가지는 일이 발생되고 있다. 특히 하드디스크드라이브에는 돈으로 쉽게 환산할 수 없는 소중한 데이터가 담겨있어 더욱 더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영화나 드라마 속 총격전이나 폭파 장면 같은 아슬아슬한 상황에서도 거뜬한 노트북이나 태블릿이 종종 등장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중에서 떨어지거나 차가 밟고 지나가도 멀쩡한 노트북이나 태블릿. 마치 영화를 위한 전용 소품 같지만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기에 놀라기도 한다.

지텍(Getec)에서 출시되는 러기드(Rugged) 노트북은 실제 군사 목적으로 사용될 정도로 견고하고 내구성이 강한 제품이다. 일반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노트북과는 달리 수배 이상 외부 충격에 강한 ‘마그네슘 합금’을 이용, 충격을 흡수하여 디스플레이 등 노트북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특히 하드디스크드라이브는 특수 설계된 케이스에 의해 보호되므로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이러한 이유로 부딪힘이나 충격에 쉽게 노출 되는 장갑차나 군용 차량 또는 내부 진동이 심한 해군 함선 내에서 임무를 톡톡히 수행해내고 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모든 위험 요소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사용자의 소중한 데이터를 지켜주는 Fully 등급의 러기드 노트북인 Getac B300모델은 최신 데스크톱 PC와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 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사용했으며, 1400nits 밝기의 터치스크린을 장착해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무리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마그네슘 합금 디자인 케이스와 충격 흡수의 착탈식 하드 드라이브, 내진동·내충격 설계, 밀폐 처리 입출력 마개 및 덮개 등을 적용해 노트북을 어떤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지켜준다. 기본적으로 약 15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을 보이며, 추가 확장 배터리를 연결할 경우 약 30시간까지 쓸 수 있기 때문에 아웃도어 환경에서는 최상의 성능을 나타낸다.

극한 환경에서 보다 간편하게 컴퓨팅 작업을 할 수 있는 태블릿 형태의 E110은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눈부심 없이 작업할 수 있는 10.1인치 스크린을 장착했다. 시스템을 종료할 필요 없이 작업 중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LifeSupport Swappable 기술을 사용했으며, 다른 장비와 원활한 통신을 위해 Bluetooth 4.0이 장착되어 있다. 향상된 기능의 Getac G-카메라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3만 화소 자동 초점 카메라로 중요한 시각적 데이터를 담아둘 수 있다. 특히 도로 위 차량을 이용하여 업무를 하는 환경을 고려해 GPS 3G 통신을 결합한 보다 정확한 지리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Getec
러기드(rugged) 제품군을 국내 유통하는 씨에스글로비즈 관계자는 “최근 개봉해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베를린’과 드라마 “아이리스2에서 자사 모델인 B300, X500 등의 러기드 노트북과 PDA E100 태블릿이 사용 될 정도로 첩보와 액션 영화에서 소품용으로 인기가 높다”고 밝히며 “최근 아이리스2에서 남북 비밀회담 진행 중 첩보 작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주인공이 사용 하는 중요한 장비로 X500 B300이 등장한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안정성을 중시하는 군부대, 정부, 경찰 및 치안뿐만 아니라 외부 열악환 환경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유틸리티, 석유화학, 통신, 제조, 방송, 영상산업, 전문 연구 분야에도 이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군 등의 특수 사용 목적이 아닌 일반인 사용자들 중에 레저, 산악 등 아웃도어 목적으로도 인기를 얻는 등 더 이상 특수 환경을 위한 IT 기기가 아닌 안정성을 중시하는 일반인에게도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Getec
러기드북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eta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ebuzz.co.kr/news/news/2724525_1878.html